■ 진행 : 강려원 앵커
■ 출연 : 유재순 / JP뉴스 대표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코로나 발생 1년 9개월 만에 시행되는단계적 일상회복이 6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오늘부터 일상회복에한 걸음 더 먼저 다가가고 있는 다른 나라들과 우리의 준비과정을 비교하고 점검해 보는 시간 마련했습니다 첫 번째 순서, 이웃 나라 일본으로 가보겠습니다. 일본은 하루 확진자 수가 2만 명이 넘다가 100명대까지 줄어든 상황이고요. 영업 시간 제한도 어제부터 해제했습니다. 유재순 JP뉴스 대표 연결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대표님 나와 계시죠?
[유재순
안녕하세요. 유재순입니다.
일본 어디에 계십니까?
[유재순]
지금 도쿄 신주쿠에 살고 있습니다.
도쿄에 계시다니까 확진자 수가 줄어든 게 확연히 느껴지시겠군요?
[유재순]
글쎄 줄어들었다고 해야 될지 아니면 감추고 있다고 해야 될지 혼란스럽습니다.
어떤 면에서 그러신지요?
[유재순]
지난 8월달까지만 해도 도쿄 같은 경우에는 도쿄도의 확진자 수가 5000명이 넘었거든요. 그리고 일본 전체 수는 2만 5000명이 넘었고요. 그렇지만 현재로써는 어제 같은 경우는 17명이었고 오늘은 25명이 확진자 수로 나타났는데요. 그런데 이렇게 갑자기 200% 넘는 200분의 1 정도로 급감한 것은 무슨 연유인지 구체적인 이유를 일본 정부가 대고 있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본 국민들은 대단히 의아스럽게 생각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전문가들이나 이런 사람들의 분석은 나왔을 것 같거든요. 확진자 수가 이렇게 크게 줄어든 이유를 전문가들은 어떻게 분석을 하고 있습니까?
[유재순]
재미있는 현상이 있는데요. 지난 여름 도쿄올림픽 직전까지만 해도 전문가들이 채널마다 나와서 코로나 급증에 대해서 우려를 깊게 표했었는데요. 그런데 도쿄올림픽이 끝나고 중의원 선거운동에 들어가면서 그 전문가들마저도 지금 자취를 감췄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구체적으로 어떻게 어떤 이유로 급감했는지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설명해 주는 이가 없습니다, 현재.
일단 이 부분에 대해서는 잠시 후에 조금 더 질문을 이어가도록 하고요. 어제부터 음식점 영업시간 제한을 풀었다고 들었습니다. 분위기는 어떻습니까?
[유재순]
분...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4_202110261716173916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