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연 : 김병민 국민의힘 광진갑 당협위원장 ■ 출연 : 김병민 국민의힘 광진갑 당협위원장

[나이트포커스] "쇄신" 예고 하루 만에 '정책' 신설·'홍보' 강화 / YTN

YTN news 2022-08-18

Views 2

■ 진행 : 김정아 앵커
■ 출연 : 김병민 국민의힘 광진갑 당협위원장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용시 [YTN 뉴스나이트] 명시해주시기 바랍니다.


오늘 윤석열 대통령이 검찰총장과 공정거래위원장 후보자를 각각지명했습니다. 또 국정 운영 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대통령실 쇄신을 시작합니다. 직제 개편도 논의되는 것으로 전해지는데요. 나이트포커스 오늘은 김병민 국민의힘 광진갑 당협위원장과 함께하겠습니다. 어서 오십시오.

[김병민]
안녕하세요.


오늘 원래 박성민 전 청와대 청년비서관과 함께하기로 했는데 개인적으로 급한 사정이 생기셔서 오늘 출연을 못하셨습니다. 오늘 주제가 대통령실에서 발표한 인사 내용하고 국민의힘 내용이 많기 때문에 김병민 위원장님과 내용들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검찰총장 출신의 윤석열 대통령이 첫 검찰총장으로 누구를 임명할까, 누구를 지명할까 굉장히 관심이었는데 현 대검차장이죠. 이원석 차장검사가 내정이 됐습니다.

[김병민]
검찰총장의 직무대리 활동을 쭉 해 왔고요. 아마 예상을 크게 벗어나지 않았다 이렇게 보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그동안 검찰총장을 공석으로 두고 있었던 문제제기를 꽤 해 왔던 것 같은데.

이렇게 되면 직무대리를 쭉 해 왔기 때문에 사실상 검찰총장 역할을 했던 사람이 쭉 이어서 검찰총장을 하게 되는구나 볼 수 있을 것 같고요.


그렇죠. 한동훈 장관하고 검찰 인사도 함께 논의했다 이렇게 전해지고 있죠.

[김병민]
충분하게 소통될 수 있는 인사인 것 같고. 또 윤석열 대통령과도 인연이 있는 인사로 볼 수 있죠. 한동훈 장관과는 연수원 동기이기도 하고요. 박근혜 전 대통령에 관련된 국정농단 수사를 했던 특수통 검사이기도 합니다.

그런데 윤석열 대통령, 한동훈 장관. 다 검찰 내에서 잔뼈가 굵었던 인물들이기 때문에 사실상 윤석열 대통령이나 한동훈 장관과 인연이 이래저래 있을 수밖에 없는 사람들이 결국 또 후보군에 오를 수밖에 없지 않는가 이런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결국 조직 안정을 고려한 선택이다, 이런 분석들이 나오는데 지금 짚어주셨듯이 윤석열 사단의 브레인이다 이런 수식어가 있고요. 그리고 한동훈 법무부 장관과도 인연이 꽤 깊습니다. 연수원 동...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208182229292048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