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 삼성바이오, 아시아권 7천억대 수주…연간 3조 돌파 外
경제계 소식을 알아보는 비즈&(앤) 시간입니다.
오늘(28일)은 어떤 소식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삼성바이오, 아시아권 7천억대 수주…연간 3조 돌파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연간 누적 수주액이 처음으로 3조원을 넘어섰습니다.
삼성바이오는 오늘(28일) 아시아 소재 제약사와 7천600억 원가량에 달하는 신규 및 증액 위탁생산 계약을 맺었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삼성바이오의 연간 누적 수주액은 지난해의 2배 수준인 3조4,867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 현대차 등 자동차제조사 "안전한 화학물질만 사용"
현대·기아자동차와 르노코리아자동차 등 자동차 제조사들이 화학물질 사용을 줄이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이들 제조사는 안전주간 행사를 맞아 "원재료부터 완성차 생산까지 안전성이 확보된 물질을 사용하겠다"고 선언했습니다.
아울러 업계와 환경부, 한국소비자원이 만든 '살생물제 가이드라인' 역시 준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ADD·한화시스템, 민간위성 활용 군 통신체계 구축
국방과학연구소 부설 국방신속획득기술연구원과 한화시스템이 민간 저궤도위성을 위한 군 통신체계 구축사업을 추진합니다.
398억원 규모의 협약을 체결한 양사는 앞으로 소형기지국 등의 연구 개발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방위사업청은 이번 사업을 통해 산악지역 통신 두절 문제를 해결하는 등 군 작전 능력이 오를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 삼성 자회사 하만, 음악 재생 플랫폼 '룬' 인수
삼성의 전장·오디오 자회사 하만이 세계 최고 수준의 오디오 솔루션 '룬'을 인수했습니다.
룬은 음악 애호가를 위한 음악 재생 플랫폼으로, 고음질·멀티스피커 전송 기술과 개인화된 음악 추천 기능 등이 특징입니다.
하만은 이번 인수를 통해 매년 10%의 성장세를 보이는 홈 오디오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확보하게 됐습니다.
▶ LG유플러스, 프로야구 LG트윈스 우승 기념 팝업
LG유플러스가 다음 달 10일까지 복합문화공간 '일상비일상의틈'에서 프로야구 LG트윈스의 우승 기념 팝업을 운영합니다.
2023 통합 우승 기념 유니폼과 티셔츠 등의 굿즈, 피칭 체험존 등 각종 경품 이벤트가 준비돼있습니다.
다음 달 2일 오전에는 외야수 홍창기, 박해민의 팬 사인회가 열릴 예정입니다.
#삼성바이오 #현대·기아자동차 #한화시스템 #국방과학연구소 #삼성_하만 #LG유플러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